1 연출가는 연극 전문가이다. 특히 외국어 교육일 때는 원어민이며 동시에 연극인이다.
연출가는 특히 외국어 교육일 때는 원어민이다. 특히 다수 작품을 직접 쓰고 연출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전체 과정을 무리 없이 유도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연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2 1:10 이내의 토론
한 팀은 한 명의 연출가와 10명 이내의 참가자로 제한된다. 따라서 충분하게 서로 의견을 교환하면서 토론이 가능하다. 특히 언어일 경우 교정을 받을 수 있다. 외국어에서 교정은 반드시 필요하다.
3 1:1보다 효과적
ETA system 은 1:1 토론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다. 특히 1:1 토론의 경우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통점이 있고 또한 토론을 위한 깊이 있는 지식이 필요하다. 더구나 1:1로 토론하면 각각에게 부과되는 부담이 너무 크다.
4 ETA는 진짜 교육이다
교육이란 어느 정도 지속성을 요구하고 자신이 아는 것보다 살짝 더 높은 수준의 지식을 요구한다. 그래야 토론이 깊이 있어지고 서로 배울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지속성이 부족한 토론은 도중에 흐름이 끊어지고 효과적이지 않다. 가능한 매일 혹은 2-3일에 한 번은 모여서 토론하면서 지속성을 유지해야 한다.
5 자기계발
토론을 통해 참가가 각각은 우선 자기계발을 실현할 수 있다. 이는 자발적인 토론을 통해 가능해지며 스스로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고 그리고 행동하면서 자기 스스로를 보다 완성시켜 나갈 수 있다.
6 제한 없음
ETA에는 제한이 없다. 예를 들어 토론하기 전에 어떤 정해진 주제를 강요하거나 혹은 내용이나 줄거리 면에서 어떠한 제한도 없다. 순수하게 참가자들 각각 자신의 윤리적인 관점 이내에서 자신들이 풀어나가고 싶은 이야기를 토론을 통해 발전시킨다.
7 재미
ETA는 재미있다. 그저 만나서 토론하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나? 그리고 다음 단계는 연기인데 단지 앉아서 대본 읽는 것에서 벗어나 직접 행동하면서 뭔가 간접적으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되어 보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는 일인가?
8 예술가가 되는 것
ETA 참가자는 예술가로 재탄생한다. ETA 과정은 단순히 의미 없는 소리들의 나열이 아니다. 뭔가 의미 있는 생각을 행동으로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즉 예술 작품 창작을 통한 과정에서 스스로 교육되고 남들도 함께 교육되는 방법이다.
9 돈도 벌 수 있다
ETA를 통해 제작되는 모든 작품은 저작권에 포함된다. 굳이 법적으로 어떤 장치를 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창작하는 모든 것들은 자동적으로 저작권이 성립되는 것이다. 만일 이렇게 창작된 대본이나 공연이 판매 된다면 당연히 그 수익금은 참가자들에게 배분될 것이다.
10 돈이 들지 않는다
모든 행동에는 돈이 필요하다. 하지만 ETA는 예술 작품을 창작하고 발표하기 위하여 특별히 돈을 요구하지 않는다.